상단여백
HOME 4차산업 VR/AR
[4차산업혁명] "교육 현장에서 패션과 IT 기술 만났다"에프엑스기어, 대구가톨릭대학교에 에프엑스미러 공급
패션하이테크 시대 맞아 미래지향적 패션디자인 교육 및 졸업작품 전시회에 활용
  • 홍정민 기자
  • 승인 2019.05.16 11:36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이 졸업전시회에서 에프엑스미러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에프엑스기어
[일간투데이 홍정민 기자] 에프엑스기어가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를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는 최근 의상 디자인부터 유통 과정에 이르기까지 IT 기술이 접목되는 '패션하이테크' 시대의 도래에 발맞춰 가상 피팅 기술을 교육 과정에 적극 활용하고자 에프엑스미러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기기로 기기 앞에 선 사용자의 신체 치수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3D 의상을 사용자의 몸에 맞도록 실시간으로 피팅해 보여준다. 또한 에프엑스기어의 독자적인 3D 의상 제작 소프트웨어를 통해 의상의 앞, 뒤 사진만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실적인 3D 의상으로 변환할 수 있다.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피트인 동대문점 위드인24 매장,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등 여러 패션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은 지난 4일 대구 한국패션센터에서 열린 졸업작품 전시회에서 에프엑스미러를 활용했다. 학생들은 졸업작품을 3D 디지털 그래픽으로 전환하고 에프엑스미러에서 서로의 의상들을 매칭해보며 옷에 대한 평가를 나눴다. 또한 졸업작품 전시회를 찾은 학부모와 현장 관람객들이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학생들의 작품들을 가상 피팅하기도 했다.

에프엑스기어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된 에프엑스미러는 첨단 IT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패션 교육을 위해 적극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상 피팅에 대한 패션 및 유통업계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패션 교육 현장에서 에프엑스미러를 찾는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패션메이킹과, 안양공업고등학교 패션소재디자인과,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패션디자인&마케팅과 등에 에프엑스미러를 공급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