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공주소방서 청사 전경. 사진=공주소방서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충남 공주소방서(서장 조영학)가 오는 31일까지 ‘제13회 충남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참가하는 관내 초등학교의 학급을 모집한다.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대한 학습과 평가를 통해 안전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특히 참가자격은 공주시 초등학교 20명 이상의 5학년 1개 학급으로, 학급인원이 20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서 참가할 수 있으나, 우수한 성적을 받기 위해 여러 학급에서 학생들을 선발해 참가하는 경우는 수상에서 제외된다.

추진일정은 오는 9월 4일까지 안전교재를 통한 자율학습 후 9월 5일 도내 예선평가를 실시하며, 선정된 최우수학급은 충청남도 대표로 9월 25일 전국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소방서 예방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재영 화재대책과 예방팀장은 “어린이들이 기초안전지식에 대해 공부하고 습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말고 학교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