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약관, 스마트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한다
[일간투데이 홍정민 기자] 신한생명은 고객에게 모바일 보험약관 관련 내용을 설명해주는 영상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이러한 부문을 해소하고자 지난해 7월 증권, 약관 등 보험계약서류를 고객이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보험계약서류 발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까지 15만여명의 고객이 이용했으며 종이 또는 저장매체로 전달했을 때보다 누락, 분실, 재발급 건수가 줄어들었다. 필요할 때 언제든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이 더해져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영상 설명 서비스는 이와 관련 후속 조치로 고객은 수신 받은 '모바일 보험약관'에서 하단에 있는 동영상 실행 아이콘을 터치하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보험계약의 성립, 청약철회, 계약의 무효, 계약전 알릴 의무 등 보험가입시 꼭 알아야 할 보통보험약관의 주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해준다.
이와 함께 고객이 모바일 보험약관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목차이동, 단어검색 등 가장 많이 사용하는 뷰어 기능에 대한 활용방법도 영상으로 안내한다.
임승빈 신한생명 디지털전략팀장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선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권리와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리딩컴퍼니에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신한생명은 증권, 약관 등 보험계약서류 외에도 고객에게 제공되는 우편안내장을 모바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상반기 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홍정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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