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김현수의 viewfinder
'서핑과 해양레져'의 메카! 양양군에 가다~
  • 김현수 기자
  • 승인 2019.05.23 14:38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죽도해변에서 낭만을 꿈꾸다' 강원도 최고의 파도를 자랑하는 양양의 서핑 포인트는 전문 서퍼들을 비롯해 레져를 즐기기위한 동호인들의 활동이 활발한 서핑 명소다. 사진은 커플로 보이는 서퍼들이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에 위치한 죽도 해변에서 서핑보드를 들고 걸어가고 있다. 죽도해변은 양양군에서 전문서퍼들의 서핑명소로 유명하다.

[일간투데이 김현수 기자] 곡예사처럼 파도를 타는 서퍼들을 영화에서라도 보고 있노라면 막혔던 가슴은 후련해지고 어느새 마음은 바다로 달려가고 있다.

서핑의 불모지인 한국에서도 파도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영화처럼 집채만한 높이의 파도는 아니지만 날씨만 받쳐주면 언제든지 가능하다. 한국 서핑의 메카로 자리잡은 강원도 양양이 바로 그곳이다.

산새가 좋고 풍광도 뛰어나 레저스포츠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돼 있어 주말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한국 서퍼들의 성지! " 양양으로 서핑하러 오세요"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죽도해변에서 '한국해양구조협회 강원북부지부' 황병권 구조대장을 비롯한 서퍼회원들이 서핑보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특히 죽도 서핑연합회 회원이기도 한 이곳 서퍼들은 죽도에서 서핑강습과 서핑스쿨, 영화나 방송등 다양한 미디어의 자문협조및 매장운영등으로 양양군 서핑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서핑강습' 양양군에는 설악거점부터 원포거점까지 총15개의 해변에 전문 서핑샵과 서핑스쿨이 운영되고 있어 전국의 서핑 전문가들과 동호인들이 즐겨찾고 있다. 사진은 죽도해변에서 아마추어 서퍼들이 서핑강습을 받고 있다.
시원한 물세례~ 해담마을 '수륙양용바이크 체험' 해담마을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흐르는 맑은 계곡인 서림계곡과 미천골 계곡을 물고기 맨손잡기,수륙양용차타기, 카약,뗏목타기체험등 캠핑 레져체험을 경험할수 있도록 휴양시설로 운영하는 곳이다. 해담마을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수륙양용차 타기' 체험은 계곡의 물속과 정글과 같은 비포장도로를 질주하는 수륙양용차의 스피드에 익스트림의 스릴을 만끽할수 있어 무더위를 날릴수 있다.
'아슬아슬' ~ ' 뗏목타기 체험' 해담마을 뗏목타기 체험은 시원한 서림계곡의 맑고 깨끗한 물위에 뗏목을 띄워 직접 노를 저어보는 흥미진진한 체험이다. 사진은 현장학습을 하러온 학생들이 뗏목위에서 즐거운 체험을 하고 있다.
'송어가 미끌미끌' ~ 해담마을 '물고기 맨손잡기 체험 ' 양양군 서면에 위치한 해담마을에서 '물고기 맨손잡기 체험'을 하러 온 서울 신방학중학교 학생들이 맨손으로 송어잡기 체험을 하고 있다.
'절벽위 하얀등대~하조대등대'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에 위치한 하조대 등대는 해안가 절벽위 소나무숲 정상에 하얀색으로 된 등대가 웅장한 위용을 뽐내며 자리잡고 있다. 무인등대인 하조대 등대는 양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수 있는 곳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맛도 만점, 볼거리도 풍성'~ 양양5일장 강원도 여행의 필수 코스인 양양5일장은 해안지역과 산간지역의 지리적특징을 갖추고 있어 산과 바다의 특산품이 한곳에 모이는 이색적인 전통시장이다. 최근엔 호떡,칼국수,옛날통닭등 맛집들이 생겨나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 양양군청 제공)

 
( 진행 : 최석성 선임기자 협조 : 양양군 기획감사실 박대혁 계장 사진 : 김현수 기자 )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