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LH, 대구 북구청과 '시민 참여형 어린이공원 조성' 협약대구시민·전국 대학(원)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접수 31일까지
  • 송호길 기자
  • 승인 2019.05.24 10:33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김정진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왼쪽 세 번째)과 배광식 대구북구청장(왼쪽 네 번째) 등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대구 북구청에서 '시민이 만들고 가꾸는 어린이공원 조성'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지난 23일 대구 북구청과 '시민이 만들고 가꾸는 어린이공원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 북구 도남동 일원에 조성중인 대구도남지구 내 시민이 참여하는 어린이공원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구시민·대학생이 참여하는 어린이공원 조성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하고, 공모 결과를 반영한 어린이공원 설계 및 시공, 관리 등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대구도남지구에 조성되는 '시민 참여형 어린이공원'은 5곳 1만1천729㎡이며 올해부터 오는 2020년까지 설계와 공사를 마치고 2021년 시민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조현태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시민 참여형 공원 모델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화공간을 스스로 해결해가는 또 하나의 리빙 랩(Living Lab)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도시 조성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도남지구 어린이공원 대구시민·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는 대구시민(아이디어) 및 전국 대학·대학원생(기본구상 등)이 참여 가능하며, 오는 5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알림·홍보 - 공모안내 - 대구도남지구 어린이공원 대구시민/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경제산업부 송호길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