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황룡짬뽕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포항은 청정바다와 동해안 특유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들이 많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도시이다. 호미곶(장기곶)과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화진 해수욕장, 구룡포항,구룡포 해수욕장, 어촌마을, 근대문화역사거리 그리고 내연산, 하옥계곡, 포항 대표 재래시장인 포항 죽도시장과 북부시장 등 다양한 포항 가볼만한 곳이 있어 인근 영덕까지 둘러보는 포항 여행 코스는 1박 2일 또는 2박3일 일정으로 즐기기에 탁월하다.

이처럼 다양한 포항 여행지에서 동해안의 빼어난 절경을 바라보며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일상에서 찌든 때가 말끔히 사라지며 바다와 산 그리고 계곡이 어우러지는 풍경에 눈을 시원하게 해줄 것이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동해 최대의 해산물 집결지인 이곳 포항 먹거리 또한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 가득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욱 느낄 수 있는 포항 맛집 베스트로 손꼽히는 포항 맛집들이 많다.

그 중 포항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곳은 이색적인 비주얼과 깊고 얼큰한 국물 맛으로 짬뽕마니아들의 탄탄한 지지를 얻으며 전국5대짬뽕으로 자리매김한 포항 짬뽕 맛집 '황룡짬뽕'이다.

포항 문덕 맛집 '황룡짬뽕'은 보통 일반적인 짬뽕부터 홍합이 가득들어간 홍합짬뽕, 고소한 차돌박이가 들어간 차돌박이짬뽕, 쫄깃한 문어가 듬뿍들어간 문어짬뽕, 애주가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알탕짬뽕, 그리고 어린이들도 먹을 수 있는 순한짬뽕까지 다양한 종류의 짬뽕이 준비돼있다.

깊고 얼큰한 맛이 중독적인 국물에 쫄깃한면발, 아낌없이 들어가는 재료로 가격대비 최고라는 평이 대부분이다. 이 외, 탕수육과 볶음밥, 짜장면 등의 중화요리도 준비돼있어 포항 가족모임, 모임장소, 회식장소로 손색없다. 최근 오랜단골손님과 계속해서 늘어가는 신규고객으로 인해 바로 근처인 파출소 옆으로 확장이전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수용하고 있다.

포항 오천 맛집 '황룡짬뽕'은 매주 첫째,셋째 토요일 휴무일이며 오전11시부터 오후9시까지 영업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