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주택관리사 / 직업상담사 / 사회복지사 1급 교육 과정을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과정으로 도입하여, 수강생 전원에게 해당 교재를 무료배포를 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작년보다 많은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최근 자기계발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국가자격증을 취득 하기위해 과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국가자격증 취득을 고려할 때는 개인의 직무관심도와 성향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더욱이 국가자격증 획득에는 많은 돈과 시간이 들기에 꼼꼼히 교육기관의 커리큘럼 및 혜택도 확인해봐야 한다.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직장인을 위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제도는 근로자들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인당 5년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연간 200만원 한도로 사용 가능하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조건은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발급받을 수 있다. 정규직은 물론 계약직, 일용직, 파견직, 시간제, 기간제 근로자 및 고용보험을 임의 가입한 자영업자 등 비정규직도 국비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지원금은 체크 혹은 신용카드 형태로 발급되며, 사용처는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사용하면 된다. 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은 발급일(대상 확정결정일)로부터 3년이며, 퇴사 등의 이유로 카드발급사유가 소멸할 경우 해당 카드는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14일 전에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직장인에게 유용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과정을 도입한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자기 부담금 없이 100%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1급 과정을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 과정 교육은 인터넷강의로 제공하고 있어, 장소의 구애 없이 교육이 가능하다.

주택관리사(보) 자격 과정은 올해에 특히 중요하다. 2020년 이후로는 상대평가를 통해 자격증을 획득하여야 하기에, 마지막 절대평가 해인만큼 금년이 기회이다.

해당 자격증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