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모차 브랜드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잉글레시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4월 26일부터 2019년 5월 27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2,205,37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3,520,770개와 비교하면 9.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2019년 5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잉글레시나, 페도라, 타보, 부가부, 싸이벡스, 퀴니, 맥클라렌, 와이업, 엘레니어, 콤비, 마니또, 미니버기, 레카로, 레카로, 마마스앤파파스, 베이비젠, 미고 , 아발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673,118 소통지수 761,689 커뮤니티지수 521,5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6,36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80,823와 비교하면 1.23% 하락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302 소통지수 752,803 커뮤니티지수 332,7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7,83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22,796 와 비교하면 15.08% 하락했다.​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441 소통지수 781,893 커뮤니티지수 339,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2,93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44,598 와 비교하면 13.0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3,520,770개와 비교하면 9.9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39% 하락, 브랜드 소통 13.02% 하락, 브랜드 확산 14.6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4월 26일부터 2019년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