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조사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4월 27일부터 2019년 5월 28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3,256,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6,642,616개와 비교해보면 12.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19년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에뛰드하우스, 아리따움,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7,650 미디어지수 2,161,728 소통지수 1,942,033 커뮤니티지수 832,996 사회공헌지수 57,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21,439가 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7,718,246와 비교하면 35.30% 하락했다. ​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4,060 미디어지수 994,816 소통지수 949,311 커뮤니티지수 365,139 사회공헌지수 104,2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7,587가 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52,773와 비교하면 6.19%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290 미디어지수 415,616 소통지수 1,195,890 커뮤니티지수 464,052 사회공헌지수 33,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4,262가 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87,916와 비교하면 17.53% 하락했다.​

4위,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69,870 미디어지수 269,824 소통지수 328,086 커뮤니티지수 137,339 사회공헌지수 23,8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8,985가 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05,318 와 비교하면 9.77% 하락했다.​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570 미디어지수 607,104 소통지수 357,489 커뮤니티지수 129,098 사회공헌지수 35,9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9,187가 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59,443와 비교하면 39.4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5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19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6,642,616개와 비교해보면 12.71%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0% 상승, 브랜드이슈 1.34% 하락, 브랜드소통 17.91% 하락, 브랜드확산 26.28% 하락, 브랜드공헌 69.7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4월 27일부터 2019년 5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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