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시트 브랜드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카시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2위 순성 3위 조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4월 28일부터 2019년 5월 29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057,524 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4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999,163개와 비교하면 9.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소비의 확산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5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다이치, 순성, 조이, 페도라, 싸이벡스, 리안, 맥시코시, 폴레드, 브라이택스, 시크, 키즈엠브레이스, 콩코드, 그라코, 포브, 레카로, 마블, SEEC, 토드비, 나니아, 마이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46,734 소통지수 448,246 커뮤니티지수 450,4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5,471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16,298 와 비교하면 19.35% 하락했다.​

2위, 순성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517 소통지수 340,513 커뮤니티지수 333,3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3,42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48,582와 비교하면 15.63% 하락했다.

​3위, 조이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595 소통지수 376,136 커뮤니티지수 298,3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4,06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804와 비교하면 2.1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카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9년 4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999,163개와 비교하면 9.42%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4% 상승, 브랜드소통 12.67% 하락, 브랜드확산 14.5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19년 5월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이치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안전하다, 추천하다, 좋아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회전형, 신생아, 주니어카시트'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84% 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4월 28일부터 2019년 5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