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마케팅, 디지털 역량이 결집된 서비스로 '금융권 최초'
6월 한달간 '나만을 위한 혜택추천 서비스' 이용 이벤트 진행
특히 혜택추천영역에서는 실시간 프로세스 도입을 통해 월 단위 또는 일 단위였던 기존 혜택제안 방식이 아닌 하루 중에서도 상황에 따라 맞춤혜택이 변경될 수 있도록 했다.
날씨, 상권 등 외부정보 역시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반영돼 그때그때 변하는 날씨 및 지역특성 등이 마케팅 및 서비스에 반영됐다. 마케팅대상을 선별하고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을 학습해 프로그램을 개선해주는 인공지능 알고리즘도 적용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시행되는 초개인화 서비스가 신한카드와 가맹점, 제휴사 및 신한그룹 계열사들이 보유한 다양한 고객서비스들을 연결해 서로의 가치를 높이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초개인화 서비스를 필두로 향후 고객 한명 한명을 위한 소비자 금융시대가 도래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초개인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6월 한달간 진행한다. ‘나만을 위한 혜택추천 서비스’를 체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지털기기, 커피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홍정민 기자
jmhong04@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