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제품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

▲ 대우전자 클라쎄 UHD TV 75. 사진=대우전자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대우전자가 65·75인치 클라쎄 UHD TV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5년 55인치 UHD TV를 출시한 이후 매년 신제품을 선보인 대우전자는 65인치와 75인치 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며 대형TV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클라쎄 UHD TV는 65인치 2종과 75인치 1종으로 4K 화질을 구현하며 LED Back Light 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역동적인 고화질의 화면을 제공한다.

또 반응 시간을 최소화해 화면의 잔상을 효과적으로 없애고 상하좌우 어디에서 보더라도 왜곡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는 178도 광시야각으로 넓은 각도에서 깨끗한 색감과 화질, 풍부한 명암비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WTUN65C1SCK모델 제외)

대우전자는 신제품 65·75인치 클라쎄 UHD TV는 생생한 화질뿐만 아니라 사운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운드 노이즈를 제거하는DDX+Ω 엔진 시스템을 탑재해 깨끗하고 웅장한 소리를 원음 그대로 전달했고 가정에서 스포츠 경기를 보거나 음악, 영화를 감상할 때 최적의 음역대에서 최고의 음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대우전자는 "클라쎄 UHD TV는 우아하고 슬림한 스타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영상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슬림 베젤 디자인을 채택했다"며 "벽걸이TV로도 설치가 가능해 어느 공간에서도 완벽한 일체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사용자는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65인치 UHD TV(PTU65C0SKK)는 미라캐스트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콘텐츠를 TV를 통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고 이외에도 USB 2.0 포트와 HDMI 등을 지원해 영화, 음악,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대우전자 클라쎄 UHD TV는 출고가 기준65인치 제품이 139만원(WTUN65C1SCK) ~ 149만원(PTU65C0SKK), 75인치 제품(WTUN75C1SKK)은 219만원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최근 대형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보거나 영화 감상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65·75인치 대형TV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존하는 콘텐츠를 최적의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