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6일까지 상장 기념 이벤트도 진행

▲ 김우승 줌인터넷(주) 대표이사(왼쪽 네번째), 백배순 (주)까스텔바쟉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
[일간투데이 장석진 기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2019.6.10(월) 오전8시40분부터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인터넷 포털사이트 사업을 영위하는 줌인터넷(주) 및 골프웨어 제조기업인 (주)까스텔바쟉의 코스닥시장 신규상장기념식을 개최했다.

줌인터넷은 지난 2월‘미래에셋 제5호스팩’과의 코스닥 합병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으며, 이후 주주총회와 합병 등기를 완료하고 10일 합병 신주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줌인터넷은 인공지능(AI) 서비스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로 개방형 검색포털 ‘줌닷컴', 블로그 서비스‘이글루스, AI 뉴스 추천 앱‘뉴썸', 동영상 리뷰 특화 콘텐츠 쇼핑 앱‘랄라' 등의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

줌인터넷과 미래에셋 제5호스팩의 합병 비율은 1.75대 1이며, 최대주주 이스트소프트와 특수관계자 11인의 합병 후 지분율은 67.38%이다.

한편, 이날 동시에 코스닥 상장한 까스텔바작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16일까지 코스닥 상장을 기념해 15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즉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감사쿠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델 이하늬가 장기간 광고모델로 활약해 익숙한 까스텔바작은 지난 2016년 패션그룹 형지로부터 까스텔바쟉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됐다.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