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빅데이터로본다] '아스달 연대기' 상처뿐인 화제성 1위출연자 화제성 1,2위는 '봄밤' 정해인, 한지민
  • 최유진 기자
  • 승인 2019.06.12 08:52
  • 2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TV 드라마 화제성.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일간투데이 최유진 기자]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가 화제성 1위를 차지했지만 상처뿐인 영광이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0일 발표한 6월 1주차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는 2주 연속 tvN '아스달 연대기'가 차지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상승했으나 어렵고 난해한 스토리와 느린 전대 등에 부정적 여론이 대거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송중기(극중 은섬)가 3위, 장동건(극중 타곤)이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화제성 2위는 MBC 수목 드라마 '봄밤'이 차지했다. '봄밤'은 정해인(극중 유지호)의 술 취한 연기가 화제를 모으며 지난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29% 상승해 드라마 부문 점유율 13.25%를 차지했다. 배우 정해인은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 극중 이정인 역을 맡은 상대 배우 한지민은 2위를 차지했다. '봄밤'에 권기석으로 출연하는 배우 김준한은 전주 대비 18계단 순위가 급상승해 10위를 기록했다.

3위는 tvN 수목 신작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가 차지했다. 다양하고 입체적인 캐릭터 설정, 감각적인 영상미, 포털 업계에 있을 법한 스토리와 설렘 가득한 로맨스 등에 호평이 발생했다. 속 시원한 사이다 발언으로 걸크러쉬를 보여준 배우 임수정(배타미 역)은 6월 1주차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4위에 진입했다.

드라마 화제성 4위는 KBS2 월화 신작 드라마 '퍼품'이었다. "기대했던 것보다 재밌었다"는 네티즌 들의 긍정적 반응이 뒤따랐다. 또 고원희(민예린 역)의 달라진 외모에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되며 출연자 화제성 5위를 기록했다.

5위는 OCN 토일 드라마 '보이스3'가 차지했다. 2주 연속 화제성 점수는 상승세를 보였으나 순위는 전주 대비 1계단 하락했다. 극중 코이치의 공범이자 라이터남의 정체가 배우 박병은으로 밝혀지며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됐다.

6위는 KBS2 수목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이었다. 방송 첫 주 이후 2주 연속 화제성 점주가 하락세를 보였으나 드라마 부문 순위는 1계단 상승했다. 배우 신혜선(극중 이연서)은 연기력에 호평이 이어지며 출연자 화제성 8위에 올랐다.

7위는 MBC 월화 신작 '검법남녀 시즌2'가 차지했다. 지난 시즌보다 한층 더 발전한 작품 수준에 네티즌은 "기다린 보람이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뒤를 이어 드라마 화제성 8위는 SBS 금토 드라마 '녹두꽃'이 9위는 tvN 월화 드라마 '어비스'가 차지했으며 배우 박보영(극중 고세연)은 출연자 부문 6위에 올랐다. 10위는 OCN '구해줘2'가 전주 대비 6계단 순위가 올라 오랜만에 TOP 10에 진입했다.

이외에 JTBC 월화 드라마 '바람이 분다'에 출연 중인 배우 김하늘(이수진 역)은 전주 대비 출연자 화제성 순위가 3계단 하락해 출연자 부문 9위를 기록했다.

본 조사는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방송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10일 발표한 결과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유진 기자 amy311@dtoday.co.kr

안녕하세요 최유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