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플리마켓, 띵굴 시장의 제품들을 온라인으로 구매, 배송서비스에도 HACCP인증, 식품 외에도 새벽배송 서비스 제공

▲ [사진=띵굴]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HINGOOL)이 가족브랜드들과 함께 1년 365일 항상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상설 ‘띵굴 마켓’을 6월 11일 오픈했다.

띵굴은 2015년 서울 강동에서 열린 띵굴시장을 시작으로 5년간 총 24회의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하며 국내 최대규모의 플리마켓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지난 5월 송도에서 열린 24회 띵굴시장의 경우 2일동안 5만여명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규모로 열리기도 했다. 이와 같이 플리마켓으로 시작하여 스몰브랜드들의 새로운 유통과 홍보 채널을 구축한 띵굴은 온라인에도 띵굴마켓을 런칭함으로서 새로운 고객 경험과 구매 편의성, 차별적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기존에도 온라인 띵굴마켓은 2017년부터 10회에 걸쳐 온라인상에서 팝업식으로 운영이 되었지만 이번 상설화 정식 런칭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많은 제품들을 구비하였으며 빠르고 안전한 새벽 배송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향후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로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차별적 컨텐츠들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띵굴 새벽 배송 서비스는 주요 신선식품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중 국내최초로 축산품운반업 분야에서도 HACCP 인증을 취득함으로서 생산뿐만 아니라 배송서비스에서도 안정성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띵굴마켓은 가족브랜드에 대한 차별적 컨텐츠를 통해 띵굴이 소개하는 다양한 브랜드, 생산자들의 이야기들을 담아낼 예정이다. 하루에 한번, 브랜드의 하루를 살펴보고, 브랜드를 만들어낸 사람의 일상과 제품을 소개하는 “일생품(日生品)” 스토리가 매일 연재될 예정인데, 띵굴이 가족브랜드들과 갖는 유대감과 신뢰를 보여줌과 동시에 고객에게는 스몰브랜드들의 깊이 있는 브랜드스토리와 삶의 단면을 살펴볼 수 있는 차별적 컨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띵굴마켓은 이번 런칭을 기념하여 신규회원가입자들에게 50%할인 웰컴 쿠폰과 마일리지 적립율을 올릴 수 있는 고객 등급 상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6월 11일부터 6월 17일까지 7일동안 진행되는 정육기획전 ‘나이스 투 밑-유’(NICE TO MEAT YOU)을 통해 일부 정육식품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띵굴의 온라인사업을 총괄하는 박동균 온라인사업본부장은 “띵굴은 삶의 필요에 의해 제품을 만드는 생산자의 관점과 이를 소비하는 고객적 관점이 가장 맞닿아 있는 플랫폼”이라며 “독특하고 가치있는 띵굴 가족 브랜드의 제품들이 띵굴마켓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최적화된 구매경험과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띵굴마켓에서는 띵굴의 시선으로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제안하는 다양한 기획전 및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띵굴 가족브랜드와는 공유키친과 같은 새로운 사업 모델 개발 및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등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띵굴은 이번 온라인 띵굴마켓 런칭 외에도 6월 21일에 4번째 상설매장인 띵굴스토어 여의도점을 출점할 계획이며 6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올해 서울에서의 첫 띵굴시장을 성수에스팩토리와 성수연방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