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개최연금자산 관리와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 풀어
  • 배상익 선임기자
  • 승인 2019.06.14 15:1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 개최 모습. 사진=국민은행
[일간투데이 배상익 선임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3일, 미래 준비에 관심이 많은 30~50대 고객 12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이다 Talk은 은퇴 준비시기 고객의 주요 관심사항인 연금자산 관리와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 은퇴설계 특화 세미나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부산 KB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WM스타자문단’ 전문가와 함께 2시간 30분간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곽재혁 은퇴설계 전문가와 함께 ‘미래를 위한 연금투자’를 주제로 기본적인 3층 연금 쌓기와 더불어 연금 자산관리의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알아봤다.

이어 2부에서는 조수연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부동산 투자의 기술’을 주제로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과 은퇴준비를 위한 부동산 투자의 핵심 포인트를 체크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은 “은퇴준비를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뿐만이 아니라, 실제 투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골든라이프 은퇴설계시스템’ 통해 본인의 은퇴준비 현황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연금 포트폴리오 추천 시스템인 ‘연금 케이봇 쌤’을 활용하면, 보다 든든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상익 선임기자 news101@hanmail.net

정치행정팀 선임기자(국장대우)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