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몸캠피씽은 이제 사설 업체들이 해결한다? ㈜라바웨이브 동영상 유포 차단 24시간 서비스하다!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06.14 22:00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사진=라바웨이브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스마트폰 하나 만으로도 여러 가지 일을 다 할 수 있다. 특히 이제는 카메라 기술도 발달했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사진, 동영상을 쉽게 촬영하고 전송할 수 있다. 화상통화도 가능해졌는데, 이런 기술적 발전이 도리어 범죄에 악용되어 상당히 큰 문제가 되기도 한다.

몸캠피싱이 대표적인 범죄 사례이다. 몸캠피싱은 음란 화상채팅이나 모델 피팅 알바 등을 위해 촬영한 동영상을 갖고 상대방에게 유포를 미끼로 협박하는 것이다.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실제로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동영상이 유포되기 때문에 협박 당하는 사람이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수 없다.

이들은 문자메세지나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등을 이용해 피해자의 연락처 목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한다. 유포하기 전 금품을 요구하는데, 이에 응하지 않을 시 바로 동영상을 전송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고 있을 때는 경찰에게 바로 신고해야 하며, IT 보안회사를 찾아서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보안회사에서는 동영상 유포를 방지하고, 이미 유포된 영상을 삭제하고 더 이상 퍼지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라바웨이브(LAVAR WAVE)에서는 동영상이 유포되는 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삭제 및 모니터링 등이 가능하다. 24시간 동안 대응할 수 있으며, 작업 후 처리가 잘 되었는지 파악하고 관리해주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만약 불미스러운 동양상이 유포되면 해당 데이터를 조회하고 바로 제거한다. 또한 SNS로 퍼진 동영상도 계정 정지한다. '라바웨이브'에서는 피해자 관련 지인 목록을 스캐닝하고 이에 대한 유포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적용한다. 

현재 몸캠피싱 피해자가 된 상황이라면 유투브, P2P 등으로 퍼지지 않았는지, 앞으로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등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고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