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분산투자로 우수한 성과 이끌어

[일간투데이 장석진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신한BNPP마음편한TDF증권투자신탁’ 출시 2주년을 맞아 6월 17일 금융투자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성훈 운용역이 직접 그 동안의 펀드 성과와 운용 전략에 대하여 설명했고,‘신한BNPP마음편한TDF증권투자신탁’은 한국형 TDF로서 한국인의 위험성향을 적절하게 반영하며 안전성과 수익성을 균형 있게 추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2017년 6월말부터 '신한BNPP마음편한TDF(타깃데이트펀드)' 시리즈 2025년~2050년 6개펀드를 출시하여 운용 중이다. 지난 5월 31일 기준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신한BNPP마음편한TDF2030부터 TDF2045 펀드의 경우 연초 이후 수익률, 최근 1년 수익률, 설정일인 2017년 6월 30일 이후 수익률 모두 업계 1위를 기록했다.

타깃데이트펀드(Target Date Fund)는 은퇴예정자들의 미래 예상 퇴직시점을 설정하고 퇴직시점이 다가올수록 시간 프레임(Glide Path)에 따라 위험자산 중심의 운용에서 안전자산 중심의 운용으로 전환되도록 설계되어 있는 은퇴 맞춤형 펀드이다. 현재 연금시장에서는 10개 자산운용사에서 TDF를 출시하여 운용 중에 있다.

은퇴시점이 가까워짐에 따라 자산 비율을 조정하는 TDF의 기본적인 컨셉은 유사하나, 시간 프레임(Glide Path)에 따른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율을 조정하는 방법, 단기적으로 시장 전망에 대응하는 전략 등의 세부적인 내용에서는 운용사마다 차별성을 가진다.

이와 더불어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운용 전략 관점 외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도 차별화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의 경우 타 운용사에서는 구축하기 어려운, 실시간 글로벌 운용 관련 정보 제공이 가능한 S-MAS 시스템을 구축하여 판매사 및 고객의 운용 정보 요청에 대응하고 있다. S-MAS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포지션을 공유할 수 있으며 기간별, 자산별 운용 성과 기여도를 공개함으로써 운용 성과를 투명하게 전달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여 업계 최초로 TDF 운용 현황 및 성과 기여도를 주간 단위로 판매사 및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신한BNPP마음편한TDF 출시 2주년이 되는 시점에 검증된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점차 연금시장에서 비중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특히 최근과 같이 장단기 금리 역전, 정책 리스크 확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우려 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균형 있게 고려한 신한BNPP마음편한TDF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