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대중음악·모노드라마·국악·라틴 재즈 등

▲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12월에 진행될 예정인 라틴 재즈 실력자 로스 아미고스 그룹 사진=인천문화예술회관
[일간투데이 박구민 기자]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커피콘서트'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총5회 차의 라인업을 공개한다.

하반기에는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클래식, 대중 음악 외에 모노드라마, 국악, 라틴 재즈 등 이색적인 공연들이 준비되었다.

싱어송라이터 추가열이 8월 커피콘서트로 자신의 히트곡 '소풍가는 인생' '슬픈사랑' 외에 대표적인 리메이크곡인 '백만송이 장미' 등 다양한 포크 음악들을 연주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펼쳐 보인다.

9월에는 마법 같은 모노드라마 '너, 돈끼호테'를 만날 수 있다. 배우의 걸쭉한 입담과 마임·인형극·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장르가 결합된 '너, 돈끼호테'는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기상천외한 모험이야기를 통해 시대와 신분을 뛰어넘는 우정과 연민, 인간의 사랑을 들려준다.

10월에는 4년마다 개최되는 세계대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트레몰로 부문 1위를 한 하모니카와 관련한 최초의 타이틀을 휩쓸고 있는 하모니시스트 박종성과 조우한다. 일상에선 친숙하지만 오히려 무대에선 낯선 하모니카 음악의 가능성을 무한히 확장하며 새로운 지평을 제시한다.

우리나라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화합을 지향하는 국악그룹 이상이 'Urban 풍류'로 11월 커피콘서트를 찾는다. 전통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한 정서와 더불어 전통 연희의 신명을 담아 도시 속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상에 쉼을 선사한다.

올해 마지막 무대인 12월에는 라틴 재즈 실력자로 손꼽히는 로스 아미고스(Los Amigos)가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무대를 선사한다.

한국에서 드물게 브라질리안과 아프로 큐반 음악을 동시에 연주하는 로스 아미고스는 3명의 혼성 보컬과 최고의 기량을 갖춘 6명의 연주자가 화려한 라틴 앙상블을 만든다.

'커피콘서트'는 자신의 삶을 창의적으로 가꾸며 다양한 문화 활동에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매달 한 번,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이다. 주부들에게 '육아'와 '가사'라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커피와 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무대를 선사한다.

2008년 첫무대를 시작으로 지난 11년간 다녀간 관객 수가 5만3천여 명에 이를 만큼 관객들의 큰사랑을 받고 있다. 아티스트가 자신의 이야기와 함께 무대를 펼치며 관객과 교감을 나눌 수 있어 출연자도 행복한 무대로도 손꼽힌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6월 24일 오후부터 '커피콘서트 하반기 시즌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총 50석의 한정된 좌석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전화 신청만 가능하다. 정상가 대비 총 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다, 매회 예매를 하는 번거로움을 덜기 때문에 커피콘서트 마니아들에겐 놓치기 아까운 기회이다.

시즌권은 2009년 판매를 시작한 이후 해마다 조기 매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판매 시작 15분 만에 완판 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