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장아! 어디있니?

▲ 충남 공주정명학교는 지난 18일 교내 정명관에서 백옥희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암뮤직소사이어티 클래식 음악교육극’“초대장아! 어디있니?”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공주교육청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충남 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는 지난 18일 교내 정명관에서 부암뮤직소사이어티 클래식 음악교육극'초대장아! 어디있니?'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사회적기업인 부암뮤직소사이어티에서 공주정명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위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행됐으며, 클래식 선율 안에 스토리를 풀어 학생들에게 클래식 음악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악기가 연주되어 나오는 소리를 듣고 악기 이름을 맞춰보며 악기에 대해 더 친근감을 가질 수 있었으며, 멜로디 막대를 직접 연주하며 음악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익숙한 동요에 맞춰 율동을 하며 음악을 통해, 힐링하는 뜻깊은 경험도 할 수 있었다.

백옥희 정명학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 ▲집중력 ▲표현력 ▲긍정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었고, 음악연주 감상뿐 아니라 동화같은 ▲스토리라인 ▲동요 함께 부르기 등을 통한 오감충족 통합음악교육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을 통해 지역주민과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공연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