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 삼성 SDS, LG CNS, MS, PWC 등 대거 참여

▲ 지난번 진행된 세미나 전경. 사진=세미나허브
[일간투데이 홍정민 기자] 세미나허브는 오는 7월 1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2019 CIO 서베이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AI를 도입한 기업의 수는 지난 4년간 270%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조9010억 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오는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923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세미나에 LG CNS, 삼성 SDS, 마이크로소프트, PWC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일 오전에는 ▲Experience is everything - 사례로 살펴본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AI 음성봇 적용사례 및 Hybrid AICC ▲AI 컨택센터 솔루션 'Brity ICC' 및 적용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 기반 컨텍센터를 위한 요소 기술 및 적용 사례 등에 관해 주제 발표가 이뤄진다.

오후에는 ▲AI 챗봇으로 구현하는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구축 사례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 ▲AI 감성지능 기술 및 '조나단' 사업 사례 등에 대해 발표될 예정이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조기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