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호현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원곡동 다문화특구의 전 세계 다양한 음식이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여 큰 관심을 끌었다.

18일 원곡동의 러시아 음식점에서 진행된 유튜브 방송에는 ‘안산아재 화섭씨’ 윤화섭 안산시장과 안산시 홍보대사 개그맨 이문재, ‘미녀들의 수다’ 출신의 방송인 에바, 안산시청 유도팀 이현경 코치가 출연해 원곡동 다문화 거리의 다양한 음식을 직접 먹어보며 이국적인 맛을 전했다.

출연자들은 이름만으로도 생소한 중국의 마라롱샤, 태국의 똠양꿈, 러시아 샤슬릭, 인도네시아 른당 등 원곡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소개하며, 음식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생생하게 설명했다.

방송인 에바가 각 나라의 전통의상을 직접 준비해 출연자들에게 입혀주며 그 나라의 문화와 전통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러시아 모스크바 출신의 고려인 3세인 식당 매니저가 등장해 간단한 러시아어를 소개하며, 러시아·우즈베키스탄으로 강제이주당한 고려인들이 먹던 음식인 ‘당근김치’를 소개하기도 했다.

출연자들은 또 실시간 시청 중인 시청자들에게 퀴즈를 내는 등 실시간 소통하며 방송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방송을 통해 “안산시 원곡동은 예전의 원곡동이 아니며 세계의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전 세계 여러 나라의 이색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다문화마을”이라며 “108개국에서 온 외국인들이 더불어 잘 살아갈 수 있는 전국 최고의 글로벌 도시, 안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방송은 유튜브에서 ‘안산시유튜브’를 검색해 최근 방송콘텐츠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