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알리기에 앞장
다트게임은 '미래해양과학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충청북도 4행시 짓기, 충청북도로 놀러 오세요'로 게임판을 준비하여, 미래해양과학관이나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맞추면 소정의 상품을 주는 이벤트로 진행됐으며 재미를 더한 홍보 이벤트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미래해양과학관과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소개하는 퀴즈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마스코트인 '두리'와 '하나'도 준비해 자연스럽게 도정과 행사를 홍보했다.
바다가 없는 유일한 내륙도인 충청북도에 미래해양과학관 건립을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도 진행했다.
이날, 도민홍보대사들은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개인별 SNS에 홍보활동 인증 샷을 올리는 등 온라인 홍보도 병행 실시했다.
한편, 제5기 도민홍보대사는 10개팀 47명, 개인 81명 등 총 128명으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시·군에 골고루 분포돼 구성됐으며, 주부·교수·농부·문화관광해설사·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이훈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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