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웅진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25,642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19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웅진코웨이, 파세코, 신일산업, 위닉스, 쿠첸, 경동나비엔, 부방, 쿠쿠홈시스, 대유위니아, 유진로봇, 자이글, 오텍, 스튜디오썸머, 하츠, PN풍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웅진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773 미디어지수 716,577 소통지수 445,326 커뮤니티지수 521,639 시장지수 5,485,370 사회공헌지수 886,5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68,251로 분석되었다. ​

2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0,237 미디어지수 399,167 소통지수 495,998 커뮤니티지수 401,169 시장지수 104,212 사회공헌지수 311,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 3,021,924로 분석되었다.

3위, 신일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872,042 미디어지수 276,798 소통지수 305,285 커뮤니티지수 536,232 시장지수 121,820 사회공헌지수 708,6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 2,820,865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웅진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웅진코웨이는 먹는물관리법 및 방문판매법에 근거하여 정수기, 가정용 기기 제조판매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5월 22일에 설립되었다. 지배회사인 웅진코웨이는 창립 이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 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업계 최대의 생산시설과 R&D센터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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