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젠 2위 메디톡스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생물공학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5월 26일부터 2019년 6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14,963 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19년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신라젠, 메디톡스, 헬릭스미스, 제넥신, 휴젤, 에이비엘바이오, 바이오솔루션, 차바이오텍, 메디포스트, 앱클론, 강스템바이오텍, 녹십자셀, 셀리버리, 오스코텍, 아미코젠, 케어젠, 알테오젠, 유틸렉스, 아시아종묘, 코오롱티슈진, 바이오리더스, 파멥신, 올릭스, 테고사이언스, 셀리드, 서린바이오, 농우바이오, 쎌바이오텍, 진원생명과학, 펩트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신라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0,687 미디어지수 955,971 소통지수 584,862 커뮤니티지수 514,814 시장지수 3,159,593 사회공헌지수 89,6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25,543로 분석되었다. ​

2위,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09,978 미디어지수 877,157 소통지수 595,377 커뮤니티지수 488,719 시장지수 2,236,992 사회공헌지수 174,0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2,315로 분석되었다. ​

3위, 헬릭스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022 미디어지수 735,048 소통지수 437,144 커뮤니티지수 358,070 시장지수 2,640,518 사회공헌지수 74,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6,726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라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라젠 브랜드는 2006년 설립되어, 2016년에 코스닥에 상장한 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이다. 2015년 미국 FDA로부터 동사의 선도물질인 펙사벡에 대하여 글로벌 임상 3상시험의 허가를 받았으며 글로벌 임상 3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추가 파이프라인으로서 펙사벡과 면역관문억제제의 병용치료법 개발 및 적응증 확대, 차세대 항암 바이러스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6일부터 2019년 6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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