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오는 7월27일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는 김포시 양촌읍에 위치한 김포한강차량기지에서부터 김포공항까지 이어지는 총 연장 23.67㎞의 김포시를 관통하는 노선으로,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이 가능한 김포공항역과 직접 연결돼 서울 도심과 강남 등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그리고 한강시네폴리스도 신규 사업자로 협성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해 오는 10월까지 보상과 토지정리작업을 완료한 뒤 내년 초부터 기반공사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했다. 한강시네폴리스는 총 112만여㎡ 규모의 부지에 영상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오는 2022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지난달에는 풍무역세권개발사업이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는 등 김포시가 진행 중인 개발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처럼 교통인프라와 대규모 개발사업을 통해 3년 반 사이에 약 8만 명 이상 인구가 증가하며 수도권 대표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김포 풍무지구에서 지난 2월 25일 분양을 마감한 기입주 아파트 ‘김포 풍무꿈에그린유로메트로’가 할인물량확보 공가세대 매매를 진행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김포 풍무지구는 김포한강신도시와 서울 강서 마곡지구 사이에 위치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까지 약 10분대면(마곡지구까지 직선거리로 8.7km 정도) 출퇴근이 가능하며 김포 고촌지구 바로 옆으로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강서구 마곡지구 아파트의 1/2~1/3 가격 수준으로 새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어 마곡지구 대체 주거지로 손꼽히는 곳으로, 최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김포풍무푸르지오2차, 1차 전용 84㎡의 실거래가가 2016년 9월 3억6천만원에서 지난 9월 4억9천7백만원으로 2년새 1억3700만원이 상승하며 집값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금번 급매로 진행되는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의 전매물건은 계약금 이후 중도금을 치르지 못한 일부 세대로, 비규제지역인 김포시에 위치해 주택담보대출 60%까지 가능하므로(대출이 가능한 경우) 자금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6개동 총 1,810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으로, 전용면적 84㎡~117㎡로 구성된다. 풀무골 공원을 품고 있는 1단지는 101동 ~ 114동까지 965세대로 구성되며 2단지는 201동 ~ 212동까지 845세대로 바로 앞 풍무체육센터(수영장, 체육관 등)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축구장 9배 크기의 풍무근린공원과 연계되어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 숲세권단지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단지 내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에어로빅•댄스공간)이 갖춰져 있어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은 물론 조경,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대저택을 기본 컨셉트로 지어졌다. 지난해 10월 열린 ‘아시아투데이 2018 그린건설대상’에서 유럽형 조경설계를 도입한 특화 조경시설로 조경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단지 내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공용 텃밭,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 ‘에코 맘 카페’ 등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바로 앞 도보거리에 유현초, 풍무중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옆으로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있고 차량 5분거리에 홈플러스와 CGV, 지난해 말 오픈한 대형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점이 위치해 생활여건도 편리하다.

여기에 서울과 가까운 검단신도시 1단계사업지와도 가까워 검단신도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으며, 검단신도시에서 올림픽대로와 직접 이어지는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가 2021년 개통 예정으로 계양역에서 연장되어 2024년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 사업도 곧 착공될 예정이다.

한편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현재 급매물 매매 사무실을 운영 중이며 기입주아파트로 반드시 사전예약 후 사무실을 통해 직접 세대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