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배곧신도시 빌텍까뮤 지식산업센터 광역조감도]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경기도가 기업들 사이에 주목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건립이 매우 활발히 추진 중이기 때문이다. 현재 총 19개의 지식산업센터가 준공된 상태며, 매년 9.3개의 지식산업센터가 준공돼 시장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현재 도내 시공 중인 지식산업센터는 83개가량으로, 이 중 22개가 시흥시에 자리한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노른자 입지를 확보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나서 관심이 뜨겁다.

도시지원시설 중심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로, 서남부 기업의 비즈니스 중추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곧신도시 도시지원 용지 1-5-1에 연면적 약 4만천여m² 규모로 건립되며, 건설사는 ㈜까뮤이엔씨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배곧신도시는 66만 2천여m² 규모로,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기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성됐다. ‘시흥밸리’를 구성하는 등 글로벌 기업의 탄생을 도모 중으로, 대학원 중심의 연구단지로 조성돼 연구 성과를 스마트시티에 바로 적용할 수도 있다.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기업체의 관심이 상당하다.

전용 33㎡대 ‘소형 오피스 타입’과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해 호실 앞에 바로 주차할 수 있는 ‘제조형 타입’으로 나뉘어 공급되는 것이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첨단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을 결합한 모듈형 섹션오피스를 공급해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벤처 기업도 비즈니스 하기 좋다. 배곧신도시 최초로 FCU 팬코일유닛 지역 냉난방이 도입되며,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위해 지열과 태양열 에너지를 사용하는 에너지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건립된다.

주차대수(136대) 법정대비 2.6배의 주차 비율을 적용해 주차편의 및 물류 상/하차 편의도 우수하다. 시흥 최초 후면하역이 가능한 Door to Door 설계가 적용된 드라이브인 주차장이 조성되며, 최대 하중도 1톤에 달한다. 층고가 6m로 높게 설계돼 유통 및 물류 편의가 좋은 것도 장점이다.

우수한 접근성 역시 이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게 만든다.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이 다양하다.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과 4호선 오이도역이 가까워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 좋다. 오이도역~시흥, 안산스마트허브~한양대역을 잇는 트램도 조성될 예정이다. 오는 2024년에는 월곶-판교선이 준공될 계획으로 대중교통망은 더욱 풍부해진다.

도로망도 다채롭다. 동서를 연결하는 영동고속도로를 비롯해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 3경인고속도로가 근거리에 자리해있다. 인천공항과 인천항에도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송도국제신도시로 쾌속 연결되는 배곧대교도 건설될 계획으로, 사업에 따른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선사하는 지식산업센터로도 호평 된다. 인근 공원 비중이 높다. 갈대공원으로 조성된 배곧생명공원과 인공 해수풀장이 갖춰진 한울공원이 가깝다. 옥구공원도 가까운 거리에 조성돼있다. 퇴근 후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5만평 규모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인근에 조성돼있다.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지원시설은 3면이 도로에 접해있어 우수한 개방감을 선사하며, 지역 내 타 상품 대비 가격도 저렴하다.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등 고정 수요층이 든든한 안정적인 투자 수익상품인 것도 장점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배곧3로 80 센터프라자 1차 1층, 3층에 마련된 분양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