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방향, 전방위적으로 문재인 정부 공격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자유한국당이 12일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 탈원전 비리 의혹, 언론적폐 등 3가지 내용으로 문재인 정부를 공격했다.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추가경정예산안이 늦어져 나라가 망할 것처럼 말하더니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건의안이 나오자마자 줄행랑을 쳤다고 주장했다.

또한 탈원전 정책에 대해 ‘의도된 비리’라고 의혹을 제기했으며, 우리 사회에 언론적폐가 쌓이고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이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추가경정예산이 늦어져서 나라가 망할 것처럼 말하더니,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건의안 얘기가 나오자 본회의 일정 협의하자는데 줄행랑을 치고 있다”면서 정 장관 해임건의안에 대해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어렵사리 연 임시국회를 여당이 국방장관 방탄 국회로 만들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추경이 그토록 중요하다면 국무위원들도 당연히 추경 심사과정에 적극 참여해야 하는데, 정작 총리도 외교부장관도 다른 국무위원들도 추경심사에 대거 불참하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또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해 이날 국회에서 열린 ‘에너지정책파탄 및 비리 진상규명 특위’ 회의에서 “의도된 비리를 위한 것이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나 원내대표는 “처음에는 대통령께서 영화 한편 보고 시작했다고 생각했지만, 막대한 돈이 태양광 패널 사업 등으로 흘러가고, 그와 관련된 사업자들을 보면 이것이 의도된 비리가 아닌가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원전 기술은 이승만 대통령이 63년 전 원자력이 우리 대한민국이 먹고 살 비전이라고 해서 시작한 것”이라며 “박정희 대통령 때 고리 1호기를 7년 만에 건설하고 이후 계속 노력한 끝에 원전 5대 강국이 됐는데 우리 손으로 원전을 허물고 있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더는 수수방관 할 수 없으며, 태양광 비리와 미세먼지, 온실가스, 원전수출 피해현황 등 다양한 형태의 의혹을 규명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2일 오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외당협위원장 워크숍에서 황교안 대표가 자유한국당 알리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휴대전화에 설치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미디어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서 “언론적폐가 쌓여가가고 있다.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언론의 중립을 무너뜨리는 청와대·정부·여당의 잘못이 많이 드러나고 있다”면서 그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언론적폐라고 가칭으로 말했지만 개념을 다들 알 것”이라며 “언론노조가 정권과 궤를 같이하고 있는데 책임감 있게 조치해 나가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자유우파가 악의적 가짜뉴스에 대해 문제가 생겼을 때는 강력대응을 하는데 시간 지나면 유야무야되는 일이 있다고 지적 받는다. 이제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며 가짜뉴스에 대해 뿌리를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공정한 언론환경을 만드는 것은 총선승리를 위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