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 러시아 상대로 여자수구 사상 첫 골 뽑아내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한국 여자수구 대표팀이 러시아를 상대로 첫 골을 뽑아냈다.

한국은 16일 광주 광산구 남부대 수구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여자 수구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러시아에 1-30(0-7 0-9 0-8 1-6)으로 완패했다.

신생팀인 한국은 강호 러시아에 적수가 될 수 없었지만, 강팀을 상대로 여자 수구 역사상 첫 골을 뽑아내는 수확을 거뒀다.

한국은 지난 헝가리와의 1차전에서 0-64로 대패했고, 이번에는 러시아에 29골을 내주며 패배했다.

러시아는 2016 리우올림픽과 2017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에서 모두 동메달을 차지할 정도로 뛰어난 선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큰 대회 경험이 풍부한 반면 지난 5월 결성돼 6월부터 연습을 시작한 한국은 이제 두 번째 공식 경기를 치렀다.

한국팀은 1차전과 비교해 공·수 양면에서 경기력은 나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팀은 경기 시작 57초 만에 페널티스로로 첫 실점을 내줬지만 끈질긴 수비로 상대의 공격을 버티며 실점하지 않았다. 또 1차전과 달리 압박 수비에 당황하지 않고 공을 지켜내며 슈팅으로 연결시켰다. 윤하나는 골대를 맞히는 슈팅을 기록해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1쿼터 스코어는 0-7이었지만 헝가리전에 비하면 경기력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2쿼터에도 한국은 침착하게 볼을 지켰고 적극적으로 슈팅을 시도했다. 2쿼터 후반 경다슬의 슈팅은 또 한 번 골대를 맞아 득점과 연결되지 않았다. 전반전은 0:16으로 마감했다.

후반에 러시아의 득점이 이어졌고 한국도 계속해서 슈팅을 시도하며 대회 목표였던 '한 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후 4쿼터 중반에 고대하던 여자 수구 역사상 '첫 골'이 터졌다.

경기 종료 4분 16초를 남겨두고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경다슬은 강력한 슈팅으로 러시아의 철통 수비를 뚫고 골인으로 연결됐다.

경기 결과는 1:30으로 패하며 허무하게 끝났지만 '첫골'의 수확을 거둔 경기였다.

한국은 18일 캐나다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