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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제약 '랑스', "대륙이 가장 사랑하는 미백화장품" 자리매김-멜라노사이트 억제 미백 기능성 제품 '100만개 납품' 조기달성 중국 소비자 인기 한몸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07.18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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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동성 랑스 4종]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동성 랑스'가 2019 상반기 히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2019년 상반기 히트 브랜드는 높은 품질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신뢰와 인기를 얻은 제품을 선정한 것이다.

지난 1957년 설립된 동성제약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정로환 등으로 잘 알려진 제약회사다. 그러나 동성제약은 오래전부터 화장품 사업에서도 강점을 보여 왔다. 장년층 또는 노년층이라면 '아름다운 갈색 머리!' 광고 문구로 유명한 염색약 훼미닌을 기억할 것이다. 훼미닌이 탄생한 것이 1968년이니 벌써 5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대한민국 염색약의 역사를 쓴 곳이 바로 동성제약이다.

이후 동성제약은 미국 오리리화장품과 기술제휴를 맺는 등 화장품 사업까지 영위하는 회사로 입지를 굳혔다. 지난 2013년에는 미백기능성화장품 동성 랑스크림을 탄생시켰다. 랑스크림은 60년 의약품 제조 노하우를 담아 만든 동성제약의 야심작이다.

랑스크림은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와 주근깨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약국 전용 미백 크림이다. 멜라닌 세포의 모세포인 '멜라노사이트' 활성을 억제해 멜라닌이 과다 생성되지 않도록 하고 멜라닌 색을 옅게 해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미백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동성 랑스의 인기는 국내보다 중국에서 더 뜨겁다. 지난해 4월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사 아트페이스와 수출 계약을 통해 중국과 홍콩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동성 랑스 브랜드는 '대륙이 사랑하는 제품'이라는 수식어가 딱 들어맞을 정도로 중국 소비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랑스크림은 지난해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2019년도 가장 기대되는 한국 브랜드' 미백크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19년 가장 기대되는 한국 브랜드'는 지난해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 온라인과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조사로 선정하는 것으로 동성 랑스크림은 5점 만점을 기준으로 서비스 및 품질 만족도 4.56점, 재구매의도 4.38점, 타인추천의도 4.39점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동성 랑스크림_퍼스트브랜드 대상]

 동성 랑스가 이처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된 것은 왕홍의 힘이 컸다. 일찌감치 랑스크림의 제품력을 알아본 '로우로우', '비비앤쇼' 등 고정 팬이 80만 명 이상인 왕홍들이 동성제약 본사를 방문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또 중국 현지에 동성제약 랑스 브랜드 담당자가 초청을 받아 생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당시 베이징, 광저우, 우한 등 모두 3개의 왕홍 팀이 동성 랑스크림을 런칭했는데 방송 당일에 무려 3,000여개가 팔려나갔다.

중국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계약 초기 3년을 목표로 설정했던 동성 랑스크림 100만 개 납품 계획을 지난해 조기 달성하기도 했다. 이처럼 지난해 중국을 뜨겁게 달궜던 동성 랑스 브랜드의 인기는 여전히 진행형이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동성 랑스 스킨과 동성 랑스 코직산 마스크, 동성 랑스 세럼 등 신제품 3종이 랑스크림의 인기를 이어받았다.

동성 랑스 스킨은 기미, 주근깨 완화에 도움을 주며 수분이 차오르는 피부결로 가꿔주는 미백 스킨이다. 항산화 성분인 이데베논과 피부에 보습과 투명도를 부여하는 히아루론산이 피부톤을 맑게 해준다. 동성 랑스 코직산 마스크는 3중 더블액션 기능으로 미백효과를 극대화시켜 주며 특허 받은 시트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을 빈틈없이 채워 준다. 동성 랑스 세럼은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를 처방해 자외선과 외부 요인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또 지난 5월에는 중국 SNS 채널인 웨이신, 웨이보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상 '웨이상'이 대거 동성제약을 방문하기도 했다. 웨이상 80명이 5월 20일과 27일에 걸쳐 동성제약 본사와 공장을 방문해 '동성 랑스' 브랜드 가치와 제품력을 꼼꼼히 체크하며 온라인 판매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상하이 푸동 신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2019 중국 상해 뷰티 박람회(China Beauty Expo, CBE)'에서도 동성 랑스 브랜드의 인기는 뜨거웠다. 2019 CBE에 모인 관람객들은 동성제약 홍보 부스에 몰려 직접 동성 랑스 4종을 체험했다. 특히 동성 랑스크림을 먼저 알아보고 반가움을 표시하는 관람객이 많았으며 제품 구매 방법과 중국내 매장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동성 랑스 브랜드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큰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동성 랑스크림의 위생허가 완료를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들로 더욱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는 '동성 랑스'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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