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한스클린 에어컨청소 완전분해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여름철 에어컨 사용빈도가 증가한 만큼 주기적인 에어컨 안전점검은 물론 에어컨청소 관리가 중요해졌다. 에어컨 내부에 있는 각종 이물질과 곰팡이는 천식 유발하는 인자 중 하나다. 벽걸이에어컨청소 없이 지속적으로 작동할 경우 실내 공기 중에 퍼진 각종 유해 물질이 호흡기에 들어가면서 천식을 비롯한 아토피, 건선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하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에어컨은 무더운 여름의 더위를 피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전제품이지만 제대로 된 에어컨청소방법으로 필터를 비롯한 내부 부품의 청소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호흡기질환, 피부질환 등의 질병이 나타날 수 있어 주기적으로 에어콘청소가 이루어져야 한다. 에어컨도 공기청정기처럼 주기적으로 내부 청소를 해줘야지만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가 가능하다.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에어컨냄새제거도 확실히 안될뿐더러 각종 세균 및 곰팡이가 재번식하는 경우가 있어 전문 기술이 필요하다.

특히 최근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슬림형 에어컨은 겉보기엔 말끔한 모습으로 스탠드에어컨청소의 중요성을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각각의 기종보다 송풍기, 냉각판, 드레인 등의 내부 오염도가 심해져 알맞은 에어컨청소방법으로 완전분해를 실시해 살균 세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어컨청소전문업체 한스클린의 한 관계자는 “에어콘청소는 깊숙한 위치에 자리잡은 이물질까지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에어컨 청소 단계인 완전분해 청소를 실시한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을 열고 필터까지 꺼낸 뒤 청소를 하는 반분해 청소 방법을 주로 사용하지만, 간단한 작업이기에 셀프로 가능할 뿐, 내부가 깨끗이 청소되지 않고 퀴퀴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다.”며 “평소에 쉽게 청소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케어 가능한 완전분해 방법을 지향한다. 내부 부품 하나하나 살균세척을 진행해야지만 이물질과 곰팡이와 같은 유해 물질이 제거되며, 탁월한 에어컨냄새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에어컨은 밀폐된 실내공간에서 사용하는 것인 만큼 주기적인 에어컨청소를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에어컨청소방법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단계이기에 자칫 에어컨의 고장을 유발할 수도 있다.

에어컨청소업체 관계자들은 이 같은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전문 기술을 겸비한 전문업체를 통해 진행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에어컨분해청소로 필터와 내부 청소까지 확실히 진행해야 에어컨의 효율이 좋아져 전기세 절감 효과와 동시에 시원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다. 삼성에어컨청소는 여름철 퀴퀴한 에어컨냄새제거와 부담스러운 전기세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로 많이 찾고 있는 청소 서비스 중 하나다.

오랜 경력의 전문 에어컨청소업체 ‘한스클린’은 부담 없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며, 전문적인 에어컨청소방법으로 실시하여 보다 꼼꼼한 에어컨필터청소 및 내부 청소를 실시한다. 작업자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안전성과 성능을 검증받은 장비와 약품만을 사용하여 삼성, LG(엘지) 등 브랜드별로 알맞은 청소 방법으로 진행하며 벽걸이형, 스탠드형, 천장형 등 다양한 종류의 에어컨청소를 도와 편리한 접근성과 폭넓은 서비스로 고객들의 쾌적하고 실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합리적인 에어컨청소비용에 깨끗한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스클린의 한 관계자는 “시스템에어컨청소와 같은 가전제품 케어 서비스 이용 고객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에어컨청소 이후 살균 소독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날씨가 더워진 만큼 에어컨청소에 대한 예약과 상담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예약이 몰리기 전 미리 받는다면 원활히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여름철 에어컨 사용빈도가 늘어난 만큼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 기술로 에어컨분해청소를 실시하여 건강상의 문제를 미리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현재 한스클린은 직접 관리하는 인적자원을 통해 체계적인 현장관리를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며 4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100% 본사 직영체계로 운영되며 현장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한 꾸준한 현장 모니터링 실시로 끊임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스클린’만의 클리닝 서비스를 비롯한 각종 가전제품 케어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