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환 GS리테일e-커머스전략부문장(왼쪽)이 24일 대상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김영주 대상 영업본부장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GS리테일과 대상이 건강한 식(食)문화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GS리테일은 지난 24일 오후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에서 종합식품회사 대상과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 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번 JBP를 통해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 및 가정간편식(HMR)제품에 대상의 핵심원료 및 제조기술을 제공받게 됐다.

대상의 경우 GS리테일의 온라인 채널 및 전국 1만3600여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공유하게 된 만큼 ‘심플리쿡’ 브랜드를 활용한 채널별 최적화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접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양사는 장기적으로 대상의 소스, 냉동밥, 양념육 제조역량을 바탕으로 한 ‘냉동밀’ 제조 및 개발을 위해 상호 역량을 집중하고 종가집, 청정원, 안주야(夜) 등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상의 선진화된 핵심원료와 제조기술, 인지도 높은 브랜드들을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나라 식문화와 유통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