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6월 23일부터 2019년 7월 24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44,67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55,255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8월부터는 CEO평가를 분석한 지수가 새롭게 포함될 예정이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19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멀티캠퍼스, UCI, 로보로보, 아이스크림에듀, 디지털대성, 로보티즈, 청담러닝, 메가엠디, 더블유에프엠, 정상제이엘에스, 이퓨쳐, 씨엠에스에듀, NE능률, 와이비엠넷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21 미디어지수 1,230,873 소통지수 1,153,737 커뮤니티지수 1,119,231 시장지수 1,663,915 사회공헌지수 406,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3,04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98,576와 비교하면 4.84% 하락했다. ​

2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011 미디어지수 156,084 소통지수 353,562 커뮤니티지수 683,985 시장지수 1,251,254 사회공헌지수 516,7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0,683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88,673와 비교하면 4.22% 하락했다. ​

3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487 미디어지수 262,483 소통지수 141,810 커뮤니티지수 247,055 시장지수 1,018,222 사회공헌지수 418,7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6,81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59,096 와 비교하면 1.37%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교는 2019년 1분기 기준대교에듀피아, 대교CSA, 대교에듀캠프, 대교아메리카 등 1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교육서비스와 출판사업이 주요 사업으로 매출의 92.93%를 차지한다. 주간학습지 `눈높이`와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 `차이홍` 등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19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55,255개와 비교하면 2.2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1% 상승, 브랜드이슈 2.65% 상승, 브랜드소통 1.14% 하락, 브랜드확산 23.25% 하락, 브랜드시장 3.17% 하락, 브랜드공헌 25.5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6월 23일부터 2019년 7월 24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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