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2019년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삼성에스디에스 2위 카페24 3위 팍스넷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19년 6월 24일부터 2019년 7월 25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997,8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2019년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삼성에스디에스, 카페24, 팍스넷, 한국정보인증, 대신정보통신, 다날, 한국전자금융, 롯데정보통신, 오픈베이스, 상상인, 다우기술, 대아티아이, 포스코 ICT, 나무기술, 한국전자인증, 세틀뱅크, 동양네트웍스, 현대오토에버, 브레인콘텐츠, NHN한국사이버결제, 쌍용정보통신, 한국코퍼레이션, 아시아나IDT, KG이니시스, 데일리블록체인, 민앤지, 한네트, 콤텍시스템, 데이타솔루션, 가비아 순이었다.

1위, 삼성에스디에스 ( 대표 홍원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938 미디어지수 261,804 소통지수 268,226 커뮤니티지수 410,445 시장지수 12,282,064 사회공헌지수 87,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73,517 로 분석되었다. ​

2위, 카페24 ( 대표 이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8,806 미디어지수 2,336,508 소통지수 474,390 커뮤니티지수 564,102 시장지수 418,145 사회공헌지수 369,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1,343 로 분석되었다. ​

3위, 팍스넷 ( 대표 박평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4,297 미디어지수 242,077 소통지수 362,983 커뮤니티지수 1,518,228 시장지수 97,521 사회공헌지수 85,1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0,293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에스디에스 ( 대표 홍원표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삼성에스디에스 브랜드는 삼성그룹의 IT서비스를 담당하는 회사로 출발하여 대외SI 및 IT Outsourcing과 물류사업으로 확장하였으며, 최근엔 모바일, 클라우드, 보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 서비스 기업으로 변모를 꾀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6월 24일부터 2019년 7월 25일까지의 61개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