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랜드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이랜드그룹이 29일 서울 강남e스퀘어에서 환경부와 함께 폭염 대응을 위한 쿨맵시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

환경부가 주도하고 이랜드그룹과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 등이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맵시 착용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온실가스 저감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 당일에는 쿨맵시 수칙 룰렛 이벤트, 저탄소생활 자가진단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랜드그룹이 주관하는 ‘쿨맵시 바자회’가 개최된다.

바자회에서는 스파오 등 패션브랜드의 기증의류 총 3000여점을 정상가의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과 기부물품 등 총 4000만원 상당을 이랜드재단을 통해 폭염 민감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바자회의 핵심 상품은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개발된 ‘스파오 X 노라조 쿨테크’ 상품이다.

또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와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의 애장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의 쿨테크 상품은 오랜 기간 기능성 소재 연구에 집중 투자해 개발한 핵심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뜻깊은 활동을 위해 소재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환경부와의 협력관계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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