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6월 27일부터 2019년 7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822,63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138,113개와 비교하면 9.59%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19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군, 팸퍼스, 킨도, 나비잠, 마미포코, 보솜이, 리베로, 슈퍼대디, 대디베이비, 모모래빗, 케이맘, 쿠잉, 슈베스, 메리즈, 베피스, 네이쳐러브메레, 밤보, 토디앙, 에코제네시스, 맘스네이처, 밤부베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308 소통지수 352,525 커뮤니티지수 312,6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8,47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923,396와 비교하면 3.78% 하락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699 소통지수 374,669 커뮤니티지수 265,3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0,69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92,642와 비교하면 4.70% 하락했다.​

3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528 소통지수 306,027 커뮤니티지수 289,0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60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46,883와 비교하면 4.52% 하락했다.​

4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678 소통지수 267,743 커뮤니티지수 320,2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70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30,892와 비교하면 2.79% 하락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690 소통지수 185,703 커뮤니티지수 136,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01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6,580와 비교하면 2.4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6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138,113개와 비교하면 9.5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21% 상승, 브랜드 소통 18.08% 상승, 브랜드 확산 4.5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19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선호하다, 추천하다, 체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후원, 필수템, 영유아"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9.01%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6월 27일부터 2019년 7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