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교통망 다양해 접근성 좋은 호매실 최초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08.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조감도]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지식산업센터는 특화설계가 다양한 동시에 지원 혜택이 다채로워 자금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사무 공간을 찾는 기업체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을 확보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근로자들의 통근이 편리하고 물류 이동 효율도 뛰어나 기업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다.

호매실 최초의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역시 이와 같은 장점을 갖춰 기업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차량으로 강남이 30분대, 대중교통 이용 시 강남역까지 40분대에 연결돼 접근성이 매우 좋다. 전 층 제조형 타입으로 공급돼 희소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것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가치를 더한다.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과천-의왕고속화도로 등에 직접 연결되는 호매실IC가 이 지식산업센터 가까이 자리해 차량 이용 여건이 좋다. 40분대에 강남역이 연결되는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을 비롯해 수인선 복선전철(예정)이 가까워 대중교통망도 훌륭하다는 평을 받는다. 서울과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이 경유하는 KTX 수원역이 근거리에 자리해 지하철 이용 환경도 우수하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45,864.11㎡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로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405-2 일원에 건립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전 층에 적용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물류 이동 편의가 상당히 좋다. 여유로운 작업공간을 갖춰 5톤 트럭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40피트 컨테이너를 상/하차하기도 유리하다. 5.5m(실사용 가능 높이 4.8m)로 높은 층고로 설계돼 상부층 층고를 활용한 공간 활용도 역시 좋다. 견고한 바닥 하중 설계를 갖춰 무거운 차량 진입도 수월해 편리하면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선사하는 지식산업센터로 호평 된다. 법정 151대보다 많은 258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여유로운 주차장 역시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의 경쟁력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중심지역에 건립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가 자리한 호매실 일대는 현재 교통망 확충 계획이 대거 예정된 상태다. 이에 교통편의 향상을 비롯해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신분당선 호매실역 신설 계획이 예정돼있으며, GTX-C 노선(예정)도 신설 예정이다. GTX-C 노선 개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며 이는 기존 소요되는 이동 시간 대비 1시간 18분가량이나 단축되는 것이다. 수원~구로 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도 신설될 예정으로, 서울로의 접근이 매우 편리해진다. 오는 2022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는 화서역 복합환승센터 건립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서수원 지역 내 새로운 교통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형 쇼핑몰인 신세계 스타필드가 지역 내 들어서는 등 서수원 지역을 중심으로 산업, 상업시설도 대거 확충된다. 수원시가 서수원 일대를 첨단산업 특화지역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 특히 눈길을 끈다. 성균관대학교와 수원일반산업단지, 탑동지구 연구개발단지를 연결하는 산, 학, 연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상당한 수혜가 선사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는 이를 위해 AI, 바이오, 로봇 연구기관을 지역 내 적극적으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 매매 단지도 건립된다. 동시에 탑동지구 도시개발사업도 본궤도에 올랐다. 주거용을 대신해 첨단, 물류, 유통시설 조성이 가능한 복합용으로 변경, 경기도에 재승인을 요청한 상태다. 이 내용이 심의를 통과하면, ‘2030 기본계획’에 반영돼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동수원과 서수원을 잇는 권선로(9.6km) 개발 사업도 진행이 한창이다. 수원 지역 내 비즈니스 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을 통해 권선행정타운, 삼성디지털시티 등 동수원과 서수원의 탁월한 업무 환경 공유가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우수한 미래가치를 품은 지식산업센터지만, 수원 내 최근 분양 중인 다른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평당 100만원 이상 저렴한 분양가를 제시, 투자가치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수원 1, 2, 3 일반산업단지 등도 위치해 연관 기업과의 시너지 효과 창출도 기대된다. 기업 비즈니스 환경이 최적화된 지역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로, 인근 임대수요 역시 든든하다.

독보적인 미래가치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되는 호매실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는 오는 9월 분양(예정)에 돌입한다.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1114 딜라이트상가 301호에 홍보관을 오픈, 수요자들을 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