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빅데이터로본다] 철강 상장기업 2019년 8월 브랜드평판...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08.1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2019년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7월 14일부터 2019년 8월 1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11,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1,922개와 비교하면 26.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 ​

2019년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포스코엠텍, 세아베스틸, 고려제강, 동국산업, 대한제강, 한일철강, 동부제철, 한국특수형강, 하이스틸, 세아제강, 동양철관, 경남스틸, 한국주철관, 한국철강, 한국선재, 동일철강, 신화실업, 제일제강, 대호피앤씨, 대창스틸, 조선선재, 대동스틸, 세아특수강, 영흥철강, 광진실업, 유에스티, 삼현철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포스코 ( 대표 최정우, 장인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3,999 미디어지수 387,798 소통지수 352,090 커뮤니티지수 136,122 시장지수 6,146,876 사회공헌지수 195,7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2,593로 분석되었다. ​

2위, 현대제철 ( 대표 안동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106 미디어지수 365,142 소통지수 371,433 커뮤니티지수 334,491 시장지수 1,674,121 사회공헌지수 565,4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4,780로 분석되었다. ​

3위, 동국제강 ( 대표 장세욱, 김연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009 미디어지수 144,107 소통지수 284,182 커뮤니티지수 84,513 시장지수 200,206 사회공헌지수 187,8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7,858로 분석되었다. ​

4위, 포스코엠텍 ( 대표 민중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526 미디어지수 126,983 소통지수 114,105 커뮤니티지수 51,780 시장지수 88,508 사회공헌지수 28,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1,422로 분석되었다. ​

5위, 세아베스틸 ( 대표 김철희, 박준두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35 미디어지수 82,196 소통지수 251,154 커뮤니티지수 40,112 시장지수 194,573 사회공헌지수 19,669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6,440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포스코 ( 대표 최정우, 장인화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포스코 브랜드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다. 철강 본원경쟁력 강화, 비철강사업 수익성 향상, 미래성장 신사업 성과창출 및 그룹사업 스마트화 등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1,922개와 비교하면 26.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75% 하락, 브랜드 이슈 40.48% 하락, 브랜드 소통 23.05% 하락, 브랜드 확산 41.96% 하락, 브랜드 공헌 13.0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7월 14일부터 2019년 8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19년 8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는 포스코 , 현대제철, 동국제강, 한국주철관, 동일산업, 동국산업, 세아베스틸, 동양철관, 대한제강, 동부제철, 포스코엠텍, 고려제강, 한국선재, 하이스틸, 세아제강, 한국철강, 제일제강, 한일철강, 동일철강, 대창스틸, 대호피앤씨, 경남스틸, 영흥철강, 문배철강, 신화실업, 대동스틸, 부국철강, 유에스티, DSR제강, 휴스틸, 조선선재, 한국특수형강, 세아특수강, 동일제강, 만호제강, TCC스틸, NI스틸, 광진실업, 금강철강, 삼현철강, GMR 머티리얼즈, 원일특강, 동양에스텍 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