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결버스 이미지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교육용 솔루션 전문 개발기업 아이언트레인(대표 ‘김기흥’)이 서비스하는 학원출결관리시스템 ‘출결버스’가 여름방학을 맞은 8월 신규 가맹점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최근 학원가는 지속적인 체질개선에 부담을 받고 있다. 커리큘럼 및 설명회, 무료수강 등 많은 방법을 동원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눈길을 끄는데 집중하고 있지만 문제는 유입되는 신입 원생들을 관리하는 데에서부터 다시 시작된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 바로 이 학원관리프로그램이다. ‘출결버스’는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지만 계속적으로 지출되는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초입을 꺼려하는 영세 교습소, 공부방, 학원 운영자들을 위해 이번 8월 전폭적인 초도물품 및 혜택 지원에 나섰다.

‘출결버스’는 학원출결관리 프로그램으로 비교적 부담없는 사용료에 서비스되고 있는데 여기에 신규 가맹점 중에서 선착순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PC와 연동 호환되는 출결 키패드를 제공하며 인기몰이를 더하고 있다.

또 출결관리앱 ‘출결버스’는 컴퓨터나 노트북 종류, 태블릿 PC, 스마트폰 (공기계) 등 사용이 쉬운 제품과 호환되는 특성에 따라 기기에 출결앱만 설치한 뒤 학생들이 직접 자신들의 고유 출석번호를 입력해 출결관리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많은 학원가 운영진들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초 중 고교 및 공교육기관에서도 이미 몇 해 전부터 출결버스가 상용화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필드에서 쉽게 도입될 수 있는 데에 대한 이유는 ‘유치원생도 따라 할 수 있을 만한 쉬운 출석관리 방식’도 한 몫 한다.

한편 평소 학원출석부 관리에 고민이 있던 영세 공부방, 교습소, 학원가 운영진이나 이벤트 참여에 대해 문의가 필요한 업계 관계자들은 출결관리시스템 ‘출결버스’ 고객센터 혹은 홈페이지에서 해당 내용을 문의,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