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기존의 영업점과는 차별화된 첨단 디지털 점포로서 디지털 컨시어지, 디지털 사이니지, STM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갖추고 고객 맞춤 서비스 및 편의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방성빈 부산은행 경영기획본부장은 "앞으로 금융센터 중심의 협업체계 구축과 영업점 디지털화를 통해 더욱 고객 중심적인 은행, 더욱 빠르고 유연한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효율성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지역별 거점 점포를 중심으로 중소형 지점이 하나의 그룹을 형성해 협업과 연계영업을 하는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제도를 전면 시행하고 있다.
허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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