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플렉시마인드 제공.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주식회사 플렉시마인드(대표 신재섭)가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 콰이칸(快看)과 양경일(그림), 김형민(글) 작가 최신 웹툰 ‘칼집의 아이’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칼집의 아이’는 소마신화전기, 신암행어사, 아일랜드 등으로 유명한 양경일 작가의 최신 웹툰 작품으로 동양 무협 소재를 바탕으로 한 양경일 작가 특유의 강력하고 섬세한 그림체의 웹툰이다.

플렉시마인드 신재섭 대표는 “이번 ‘칼집의 아이’ 웹툰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한국 및 해외 웹툰을 발굴하여 전세계 웹툰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목표”이며, “신규 웹툰 진출 외에 현지 파트너 사와 함께 게임, 애니메이션, 굿즈 등 2차 IP 사업도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 강조하였다.

플렉시마인드는 지난 4월 국내는 카카오페이지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고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및 북미, 유럽 웹툰 플랫폼 업체와도 적극적으로 공급 계약을 논의중이라 밝혔다.

한편 플렉시마인드는 신규 작가 및 작품의 꾸준한 발굴 및 계약을 통해 적극적인 웹툰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기업으로 ‘칼집의 아이’ 외에 로맨스 코믹 웹툰인 ‘구원해 주소서’와 양경일 작가의 데뷔작인 ‘소마신화전기’의 웹툰 버전을 국내외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