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19일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와 마이데이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은행·카드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맞춤형 자산관리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종 금융기관에 분산된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맞춤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 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제휴를 통해 API(응용프로그래밍환경) 제공 등 뱅크샐러드와 긴밀하게 협력해 데이터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뱅크샐러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및 상품 추천 역량을 활용해 구독 금융 서비스, 무서류 간편 대출, 뱅크샐러드 고객 전용 온라인 상품 등과 같이 한층 정교하고 차별화된 금융 상품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사업부 상무보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더욱 세밀하고 혁신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제휴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