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정 수상스포츠 안전교실에 참가한 아이들이 생존수영을 배우고 있다. 사진= 경륜경정총괄본부
[일간투데이 이양수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지난 9일부터 19일까지 총 10일간 미사경정공원에서 진행한 '2019 경정 수상스포츠 안전교실(이하 수상 안전교실)'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수상 안전교실에는 하남시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가하여 바나나보트, 밴드웨건 등 각종 수상스포츠 체험 기회를 가졌으며, 참가자 전원이 수상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받으며 수상 레저스포츠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행사에 참가한 김승희 학생은 "수상 스포츠 체험이 처음이라 긴장을 좀 했는데 하나하나 체험할 때마다 긴장은 이내 즐거움으로 변했다"며 "특히 경정 선수와 함께 페어보트를 타고 시원하게 조정호를 질주할 때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어서 좋았다. 내년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친절하게 1:1로 생존 수영과 심폐소생술 등 안전사고에 대비한 교육을 받아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상 안전교실을 준비한 경정 서비스팀의 박규원 주임은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재미있게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며 "이러한 시간을 통해 가족의 참된 의미를 생각하면서 좋은 추억으로 오랫동안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내년에도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수상 레저스포츠 저변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4년 '경정 사랑나눔 수상스포츠교실'로 시작되어 올해 ‘경정 수상스포츠 안전교실’로 이름을 바꾼 프로그램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정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가장 인기가 있으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나눔 실천, 수상레저 스포츠 저변 확대, 수상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