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사회·전국
코트라, 해경과 해양치안산업 해외진출 지원해양치안 분야 국제협력 및 중소·중견기업 수출 진흥 MOU 체결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9.08.20 14:56
  • 8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코트라(KOTRA, 사장 권평오)와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20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양경찰청 본청에서 양 기관 간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해양치안 분야의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이 분야와 관련된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수출 진흥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해외시장진출 지원을 위한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 정부 관계자 및 사절단 방한 시 사업 기획, 수요기업 발굴, 행사 공동운영 등 협력사업 지원 ▲수출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와 같이 해양 치안산업 분야 등에서 향후 협력할 계획이다.

KOTRA의 해외마케팅 지원 역량과 해양경찰청의 주요국 해양경찰 네트워크 및 해양치안 분야 전문성이 결합해 앞으로 중소·중견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은 외국 해양경찰의 경비함정 건조 계획을 공유하고 중소·중견 조선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현장 간담회를 공동 개최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맞춰서 'KOTRA-해양경찰청 협업 아세안 10개국 해경 초청 수출상담회'를 주관한다.

이 행사에서 해경은 10개국 관계자를 초청하고 경비정 시승 등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KOTRA는 외국 해경-국내기업 간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