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 '강점'
녹번역 일대 6900여 가구 브랜드타운 조성

▲ e편한세상 캐슬 녹번 2차 조감도. 자료=대림산업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이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36, 37, 53번지 일대(응암2구역)를 재개발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의 2차 118가구를 이달 말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2개동, 전용 39∼114㎡, 총 2569가구 규모다. 앞서 지난 2017년 일반분양 한 1차분은 계약 2주만에 모든 가구가 완판된 바 있다.

2차분의 전용면적별 구성은 ▲전용 44㎡A 39가구 ▲59㎡A 54가구 ▲59㎡B 25가구 등이다. 일반분양물량 모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됐다.


■ 지하철 3호선 녹번역 역세권

단지는 지하철 3호선 녹번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철 3호선은 종로, 광화문, 신사, 압구정 등 서울 도심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해 광화문 등 서울 도심까지 1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고, 신사·압구정 등 강남까지 3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또 구기터널과 내부순환도로가 가까워 자가용을 통한 주요 도심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연신내역은 GTX A노선 환승역(2023년 개통예정)으로 확정돼 강남권까지 이동이 더 빨라질 전망이다. 이를 통해 단지 일대는 일산과 강남, 동탄을 잇는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우수한 교육·생활 인프라

단지 앞 은평초, 명성학원을 비롯해 영락중, 충암고, 예일여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불광점, 은평구청, 시립은평병원,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여기에 은평 롯데몰과 고양 스타필드까지 3호선을 이용해 15분 내 도달할 수 있고, 인근에 자리한 서북부 최대 의료기관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도 지난 5월 개원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 스마트홈·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 특화 설계 적용

단지에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집 안팎에서 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과 공동현관 문열림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등(거실, 침실등) 제어, 난방 제어도 가능하다.

각종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전기 소모량이 많은 거실에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등기구를 설치했고 지열에너지를 이용해 공용부의 관리비용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에너지매니지먼트 시스템(EMS)을 도입해 세대 내 에너지 사용량을 월별로 확인할 수도 있다. 평균사용량 비교, 전년 동월사용량 비교, 사용 목표값 설정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2차는 신사동에 위치한 대림 주택문화전시관(강남구 언주로 812) 내 1층에 분양홍보관을 마련해 청약 및 계약과 관련한 분양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