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대상 농촌마을 체험·휴양지원

▲ 농촌마을 중소기업가족연수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천연염색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농어촌공사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농촌체험마을 6곳에서 '중소기업 가족연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의 행복을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 농캉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가족연수는 중소기업 근로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접수해 선정된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모니터링과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기존 2곳에서 6곳으로 참여마을을 확대하고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여마을은 ▲강원 배바위 카누마을 ▲충남 조팝꽃 피는 마을 ▲전북 안덕마을 ▲전남 초로기마을 ▲경남 두모마을 ▲제주 가시리마을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농촌마을 중소기업 가족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2017년 농어촌공사-중진공 간 상호 협약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세 번째 진행되는 것이다. 농어촌공사에서 선정한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중진공에서 참여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이처럼 공사는 농촌마을의 복합체험시설을 중소기업근로자 가족휴양시설로 활용해 농어촌 지역 활성화와 중소기업 근로자의 일·가정의 양립을 돕는 상생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가족연수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확대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 하반기에는 제천시와 영광군 등 지자체와 협력해 가족단위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인식 농어촌공사 사장은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들이 농어촌의 아름다운 경관과 자연 속에서 공동체와 포용의 가치를 체험하며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사는 ▲민간 여행사 등과 협업을 통한 관광 상품 개발 ▲도농교류협력사업 지원 ▲농촌여행포털을 통한 농어촌 관광정보 및 온라인 예약서비스 제공 등 농어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농촌체험마을 및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 마을 홈페이지 및 농촌여행포털 웰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