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문사의 분석 시스템과 노하우 제공

[일간투데이 장석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신한 EPI 글로벌 채권 ETF랩’과 ‘신한 EPI 글로벌 리츠 ETF랩’을 각각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 EPI 글로벌 ETF랩’ 2종은 EPI어드바이저(EPI Advisor)사로부터 자문을 받아 일정 수준의 고정수익을 제공하는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자문형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EPI어드바이저는 최초로 ETF 기반 자산관리 상품을 국내 증권사와 자산 운용사에 자문한 기관이다.

이 서비스는 미국에 상장된 ETF 자산의 대부분을 분석한 EPI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펀드매니저가 글로벌 경기상황을 예상한다. 시장의 흐름을 감지하는 전문가의 경험과 EPI시스템을 활용한 포트폴리오로 새로운 자산의 투자 시각을 제시한다.

채권ETF랩은 미국 고금리채권, 신흥국채권, 글로벌 선진국국채 등 주로 미국달러로 거래되는 다양한 채권 편입으로 고금리 구조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또한 리츠ETF랩은 산업별리츠, 고배당리츠 등 글로벌 우량부동산의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고수익리츠에 주로 투자한다.

‘신한 EPI 글로벌 채권·리츠 ETF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3천만원 이상(달러 가입 불가)이며, 수수료는 가입시 선취수수료 1.0%, 분기별 후취수수료 0.2%가 발생한다.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한 EPI 글로벌 채권·리츠 ETF랩’은 환율변동 및 투자자산 가격 변동에 의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