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여 만에 일 평균 주문건수를 3만건까지 확대했다.
특히 재이용고객 비율은 무려 70%다.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 역시 지난 7월말 기준 14만6000건을 넘어서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홈픽은 중고거래 플랫폼, 이커머스(e-Commerce), 가전·공구업체 등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은 △번개장터 중고거래 택배 △위메프 긴급 반품 서비스 △공구업체 스탠리블랙앤데커 A/S 수거 등이다.
아울러 지역 특산품, 공산품 등 대량으로 택배를 보내는 기업 고객을 적극 유치하는 등 고객 저변 확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영민 줌마 대표는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주유소를 거점으로 제공한 데 이어 기업 PR 캠페인에도 홈픽을 소재로 활용하는 등 브랜드 신뢰도 확보 측면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사업이 조기에 안정화될 수 있었다"며 향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택배서비스 지원 등을 통해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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