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 수완지구 청담리브의원 조문주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추석을 앞두고 ‘효도성형’을 찾는 사람이 부쩍 늘고 있다. 실제로 자녀가 부모에게 성형 시술 또는 수술을 선물하는 ‘효도성형’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중 장년층 사이에서도 동안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며 안티에이징 시술이 하나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것이다.

20대에는 자외선과 오염물질에 노출돼도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30대 이후 노화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며 체내 호르몬, 영양소, 미네랄 불균형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고 처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슈링크 리프팅, 실루엣소프트, 목주름 제거, 보톡스, 필러 등 쁘띠 성형 시술은 안티에이징에 가장 적합한 선택이다. 이 시술은 다양한 부위의 고민을 쉽고 빠르게 해결, 즉각적인 성형 효과를 보여준다. 특히 빠른 일상 복귀를 원하거나, 절개 성형이 두려운 사람에게 최적화돼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외모 자신감을 충전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 개선을 유도하는 슈링크 리프팅은 통증이 적고 시술 시간이 짧다. 슈링크 리프팅은 피부 진피층, 섬유근막층에 고강도 집속초음파를 조사하고 열응고점을 생성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눈가 리프팅, 이중턱 리프팅, 모공 축소, 팔자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탄력은 물론 볼륨감을 더해 페이스 리모델링을 돕는 실루엣소프트 역시 인기 시술로 꼽힌다. 실루엣소프트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PLA 성분의 특수 의료용 실을 이용한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이다.

고정된 가시돌기 실을 사용해 부자연스러운 표정을 유발할 수 있는 기존 실리프팅과는 달리 실루엣소프트는 이동 가능한 깔때기(CONE)를 사용, 표정 변화 시 신경 자극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즉각적인 볼륨과 리프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콧볼 축소, 눈썹 교정 등 미세한 부분까지 시술할 수 있다.

목주름은 나이와 상관 없이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기기도 한다.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링으로도 가릴 수 없는 목주름은 다양한 비수술적인 제거 시술로 해결 가능하다. 네오젠 플라즈마, 스캐폴드 실리프팅, 필러 등은 목주름 개선 효과와 함께 이중턱 지방 해결, 목 피부 탄력을 통해 V라인 동안 얼굴을 선사한다.

하지만 비절개로 이루어지는 간단한 시술이라도 섬세한 테크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숙련된 의료진에게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시술을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과 의료진을 찾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광주 수완지구 청담리브의원 조문주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