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문신을 새긴 사람을 보는 일이 대수롭지 않게 느껴질만큼 문신은 대중화되고 있다. 운동선수들의 문신은 경기를 관람하는데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셀럽들의 레터링 문신은 무슨 의미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최근에는 이를 멋있게 생각해 따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미 새긴 문신을 지우고 싶어 문신제거병원을 찾는 사람 역시 증가하고 있다. 깔끔한 타투제거를 위해 확인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문신을 새긴 이유가 어찌 되었건, 제거를 고민하고 있다면 얼마나 깨끗하게 지워질지, 또 제거비용이나 후기 등 궁금증이 앞설 것이다. 피부손상을 줄이고 보다 말끔하게 문신지우기를 바란다면 무엇보다 문신제거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충분한 문신지우기 경험으로 노하우가 쌓인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타투제거의 방법은 크게 두 가지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다. 성형외과의 관점에서 수술의 방법으로, 피부과의 관점에서는 문신제거레이저를 이용해 타투지우기를 하는 것이다.

작은 문신을 빠르고 안전하게 지우는 데는 문신제거수술이 적합할 수 있다. 이는 피부를 절개하고 문신이 보이지 않게 봉합하는 방법으로 가는 선 상태의 흔적을 남기지만 흉터제거레이저를 이용해 희미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대형문신제거라면 문신에 사용된 색소제거에 적합한 문신제거레이저를 이용해 문신지우기가 가능하다. 색소의 종류에 적합한 파장의 레이저로 색소를 잘게 부수어 배출하는 방법으로 주변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깔끔한 타투제거가 가능하다.

이때 장비의 성능이 중요한데 최근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피코레이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피코레이저는 색소를 매우 잘게 부수어 눈썹문신 같은 반영구문신이나 대형컬러문신을 제거 때 큰 힘을 발휘한다. 피코웨이는 나노 방식에 비해 펄스폭이 짧은 것이 특징인데 초단펄스로 매우 짧은 시간에 진피에 침투해 안료만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따라서 피코문신제거로 진행하면 정상 피부가 손상되는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문신지우기는 새기는 것보다 어렵다고 알려져있으며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임상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제거성공의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아울러 문신지우기는 치료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피부과와 성형외과 협진을 통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또한 타투제거비용만 따질 것이 아니라 필요한 요소를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

한편, 성공적인 타투제거를 위해서는 몇 가지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색소를 얼마나 잘게 파괴하는지 △주변 피부를 손상 시키진 않는지 △다양한 종류의 색소까지도 지워낼 수 있는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가능한지 △피부과전문의에 의해 시행되는지 등 문신제거비용 외에도 제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명확한 곳에서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안성열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